티스토리 뷰

<손톱 세로줄>

 

 

안녕하세요! 인마이드림 건강정보 편 입니다. 오늘은 손톱 세로줄 특히 검정색 세로줄이 생겼을때 왜 생기고 어떤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혹시라도 본인 손톱에 생겼다면 주저하지 말고 병원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장 합니다.

 

 

아무 생각없이 손톱을 봤는데 손 발톱 세로줄 이 생겼다면?? 특히나 선이 검정색 이라면??

 

 

보통 손은 매일 보지만 손톱을 유심히 관찰하고 관리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손톱은 사람의 몸에 이상이 생기면 변화가 나타나는 신체 중 하나 인데요 평소 건강에 문제가 없다면 분홍빛깔에 매끈매끈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손톱에 세로 줄무늬가 있다면 그것도 검은색 세로줄이 있다면 큰 문제 입니다.

 

 

검은색 손톱 세로줄 은 여러 증상을 의심해 볼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의심 되는것은 '흑색종' 이라는 피부암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흑색종은 피부의 악성종양 중 하나로 피부에 자라는 종양 중 사망률이 매우 높은 어마 무시한 병 입니다. 또한 지독하게도 여느 피부병처럼 가려움이나 통증 없기에 발견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손톱에 생긴 멍이나 점 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기에 그냥 넘어가서 병을 키우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손톱을 들여다보는 습관을 기르고 혹시라도 검은색 손톱 세로줄 이 생겼을경우 그냥 넘어가지 말고 병원을 가야 합니다.

 

 

◆흑색종 이란?◆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내는 멜라닌 세포의 악성화로 생기는 피부암으로 다른 장기에 전이될 경우 5년 생존율이 30%일 정도로 치명적 입니다.

 

 

이미 있던 색소 모반의 모양이 불규칙하고 비대칭적으로 변하거나 크기가 0.6cm 이상으로 자라거나 색소성 모반의 색깔이 균일하지 않은 경우 의심해야 하며 해마다 흑색종 판정을 받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발바닥, 발톱 밑과 같이 하단부에 많이 발생 한다고 하는데요 혹여 조짐이 이상하면 바로 병원 가보세요.

 

 

어떤 분은 아이가 손톱에 검은선이 생겨 대학병원에 갔었는데 의사 선생님이 세로줄 이 생긴 이후 선이 진해졌거나 굵어졌거나 물어보는데 쭉 이랬다고 하니 점 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가능성은 매우 희박한데 운이 없으면 흑색종으로 되기도 한다네요 그래서 혹시라도 선이 진해지거나 옆으로 번지거나 굵어지면 바로 병원와서 조직 검사 무조건 받아봐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찜찜하고 조직검사 를 받고 싶다면 마취하고 손톱쪼개서 피부조직 채취 해서 검사 받으라고 해요

 

 

생각보다 아이들이 손톱에 줄이 많아요 갓난아이부터 어린이 까지 나이 불문하고 있는 손톱줄 어떤 아이는 선이 있다가 어느순간 없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너무 걱정말고 관심있게 지켜 보면서 차분하게 대응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