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후비루증후군>

 

 

안녕하세요! 인마이드림 건강정보 편 입니다. 오늘은 호비루증후군 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직은 춥긴 하지만 갑자기 훅 하고 봄이 옵니다. 그러면서 알레르기성 비염이 심해지는 요소가 많아지는데요. 평소 비염이 있다면 증상이 더 심해지기도 하는데요 뚜렷한 감기증세 없이 발작적 기침을 한다면 후비루증후군 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만성기침이나 밤에 증상이 심해지는 발작적 기침은 목에 가래가 있는 느낌으로 기침을 하게 되지만 가래가 딱 달라붙은 이물감 으로 배출은 되지 않는 고통을 호소 합니다.

 

 

급성비염, 알레르기 비염, 급성부비동염, 만성부비동염, 진균성부비동염, 직업성비염, 비인두 위산역류증 등의 가능성이 있는 모든 질환에 대해 검사를 해보고 원인 질환을 찾지 못한 경우에 후비루증후군 으로 진단 합니다.

 

 

▶▶ 후비루증후군 증상 알아보기

· 지속적으로 목 뒤로 점액이 넘어가는 느낌이 있다.

· 만성적인 기침이 유발 된다.

· 목에 점액이 고여있는 듯한 이물감 때문에 반복적인 헛기침과 뱉어내는 행동을 하게 됩니다.

· 인후통 증상을 보이기도 하며 발작적 기침, 목을 압밥하는 느낌으로 호흡에 불편함을 느끼는 때도 있습니다.

 

 

후비루의 확실한 원인 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후비루증후군 을 발생시키는 알레르기 비염, 비알레르기 비염, 부비동염 외에 피임약 사용에 의한 호르몬의 변화 등과 같은 것들이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후비루 수술 을 해야 하는데요 그전에 후비루 를 유발하는 질환을 치료 해야 하는데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 경우 항히스타민제, 점막수축제 및 국소 스테로이드를 이용하여 치료 합니다.  

 

 

후비루증후군 원인을 찾지 못하면 치료가 잘 되지 않기에 만성적인 경과를 보이므로 더욱 치료가 어려워 질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예방이 중요한데요 감기에 자주 걸린다면 조기에 치료하도록 하고 손발 씻기와 같은 개인 위생 을 잘 챙기고 급격한 온도 변화를 조심 하도록 합니다. 또한 식염수를 이용한 코세척을 하루 2~4회 시행하면 증상개선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인마이드림 블로그는 정확한 정보전달 을 위해 노력 하는 블로그 입니다. 공감클릭은 포스팅 할때 큰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