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계후 생리불순 이유>

 

 

안녕하세요! 인마이드림 건강정보 편 입니다. 오늘은 관계후 생리불순 에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생각 보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알아보고 계십니다. 차분하게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계산상으로 임신 안되는 날 관계를 가졌는데 생리주기가 늦어져 한번쯤 있기에 불안해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걱정보다는 빠른 자가진단 과 그에 따른 결과를 알아 보는게 중요 합니다.

 

 

관계후 생리불순 에 대한 원인 체크 순서임신가능성이 있는지 → 호르몬 불균형 때문인지 → 자궁질환 때문인지 순서대로 체크해 보시면 됩니다. 임신이 아니라고 한다면 그냥 넘어 가지 말고 병원에 내원 하시어 본인 몸상태에 맞는 치료를 받기를 권장 합니다.

 

 

관계후 생리가 늦는 이유는 대부분 임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임신 테스터기로 빠르게 확인 하는방법이 있습니다. 특히나 주기가 일정하고 건강한 여성분 이라고 한다면 특히나 더 그렇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건강한 분들도 임신이 아닌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땐 건강상태 체크는 필수 입니다. 최근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적이 있는지 과한 다이어트 를 하고 있는지등을 면밀히 살피어 임신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병원에 내원하여 관리를 받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건강한 여성이라고 해도 "호르몬 불균형"에 의해 생리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위에 잠깐 언급했듯이 스트레스,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로누적, 갑자기 바뀐 생활패턴, 피임약 복용, 수면부족 으로도 "호르몬 불균형"으로 짧게는 1~2일, 길게는 1~2주 정도 생리가 지연 되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자궁질환"은 자궁내 질환이 생겼을 경우 생리불순 으로 늦어 질수 있는데요 이는 자궁근종, 난소낭종, 배란장애 등 여성질환 인 경우도 있기에 무조건 내원 하시는게 좋습니다.

 

 

생리가 늦는다면 전문가에 도움을 받는게 좋은데요 크게는 3가지로 임신가능성, 호르몬 불균형, 자궁질환 으로 나눌수 있는데요 추축판단은 안좋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건 병원에 내원 하시어 검사를 받는게 좋습니다.

 

 

관계후 미열 을 동반한 어지럼증을 동반하고 이 나오는데 끈적 합니다. 그후 혈이 안나오는데 생리혈 이 아닌듯 한데 임신테스터기 를 해보니 아니라고 나오는 경우 가 있습니다. 누가봐도 임신 증상인데 말이지요. 이럴땐 일주일정도 후에 몸 컨디션 괜찮을때 해보는게 좀더 정확할수 있습니다. 

 

 

관계후 생리를 안해 병원에 가서 피검사 했는데 비임신 나오는데 테스터기에는 두줄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리불순 아니고 가슴 찌릿한 증상이 있는데요 무려 테스터기를 10개를 사용 했는데 테스터기는 임신, 피검사는 비임신 입니다. 이는 피검사 를 너무 일찍 했을때 나타나는 현상 이기에 몇일후 다시 검사 를 받아 보는게 좋습니다.

 

 

관계중 사용하던 콘돔이 찢어져 금방 새걸로 교체 했는데 생리 예정일이 2~3주가 지났는데 안하고 있는데 임신 가능성이 있냐는 분들이 있습니다. 일단 테스터기 사용 하시는데 아침소변 으로 체크 하는게 가장 좋으며 5분안에 판독 되는데 더 정확 하려면 예정일 8일이 지난후 병원에서 혈액검사 하는게 더 정확합니다.

 

 

키가 168에 몸무게가 45kg 다이어트를 심하게 해서 임신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 하는데 관계후 예정일을 넘겼는데 생리를 안합니다. 원래 불규칙 하며 관계시 남자가 피임기구 사용 안하고 질외 사X 했는데 임신이 될까요?? 라고 물어보시는 분도 있습니다. 쿠퍼액으로 임신가능성은 낮지만 배제할수 없기에 테스터기를 사용해서 검사를 받는것이 좋으며 임신이 아니라고 한다면 생리불순 또한 그냥 나둬서는 안되기 때문에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관계후 생리불순 해서 임신 이 아닐까 생각 하는 분들 계십니다. 이중에 원하는 분들이 있고 원하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요 누가 뭐라해도 생리불순 은 안좋기 때문에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건강을 유지해야 나중에 진정 원하는 것을 얻을수 있으니까요 인마이드림 블로그는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해 노력하는 블로그 입니다. 공감클릭은 포스팅할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