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인마이드림 건강정보 편 입니다. 오늘은 단기간 살빼기 를 하면 몸에 안좋은 신호가 오는데요 그 안좋은 신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요즘 다이어트하고 있는데 워낙 먹는것을 좋아해서 적게먹고 운동 하고 있지만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고 있지는 않네요ㅠㅠ 그래서 저녁은 금식해야 하나??라고 생각하고 고민하고 있는데 일단 금식 생각은 접었습니다. 그냥 적당히 먹고 열심히 운동 하려구요^^

 

 

주위에 이런분들 계세요. 금식 다이어트 하는데 물도 살찔까봐 안마시려고 하는 분 있는데요 정말 큰일 납니다. 단시간에 살이 빠질수 있지만 요요현상 은 당연히 오는거구 건강을 아주 많이 해치는 지름길 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아는 사실이지만 알면서도 이런 금식 다이어트 하는분들 계시는데 정말 비추 입니다.

 

 

사람마다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 이 있으며 운동법, 보조제 등 많습니다. 그래도 가장 잘 활용하는것은 본인한테 맞는 방법을 빨리 찾아서 운동, 식단 등을 통해 건강하게 조절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일단 오늘은 단기간 안먹고 살빼기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금식다이어트 부작용 알아보기

첫번째, 뇌 연료인 포도당 케톤 공급이 떨어지면서 성격이 날카로워짐

일을하다 보면 그냥 넘어갈수 있는 일인데도 감정적으로 신경질 적으로 반응합니다.

 

두번째, 빈혈이 심해지고 갑상선 기능이 떨어짐.

당연히 안먹으면 빈혈이 오며 영양분 공급이 안되어 면역체계가 떨어지는데 이는 갑상선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세번째, 여성들이면 민감한 사항 인데요 가슴이 심하게 작아 집니다.ㅠ

 

네번째, 머리카락이 빠집니다.

아무래도 영향분이 없다 보니 머리카락도 푸석해 지고 빗질만 했을뿐인데 머리카락이 수북히 빠지는걸 볼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피부의 탄력이 떨이지고 쭈끌쭈끌 해지며 건조하기 까지 해집니다. 빨리 늙고 싶지 않다면 단식 다이어트는 비추 입니다.

 

여섯번째, 장기간 금식을 할경우 심부전증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심장마비가 올수 있습니다.

 

 

일곱번째, 지방간이나 당뇨가 있는 경우는 간수치 신장 수치가 올라 갈수 있습니다.

 

여덟번째, 호르몬 불균으로 생리가 불규칙해 지고 성기능장애 및 불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결혼전 심한 다이어트로 인해 많은 분들이 불임으로 고통 받고 있다고 합니다.

 

아홉번째, 내장지방이 빠지지 않고 마른 비만이 됩니다.

젊은 여성분들에게 많이 해당하는 부분 입니다.

 

 

단기간 살빼기 부작용 알아봤는데요. 저도 지금 다이어트 중이라 빨리 빼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금식으로 빼지 않으려고 합니다. 매일 하루 1시간 걷기, 스트레칭 등 하고 있는데요 아직 몸무게는 꼼짝도 안합니다. 그래도 마음속으로 다짐합니다. 1년 후에 12kg 감량된 저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말이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