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인마이드림 건강정보 편 입니다. 오늘은 adhd 특징 에 대해 알아보겠는데요 워낙 많이 나와 있긴 하지만 인마이드림 블로그에서 좀더 디테일하게 정리 해볼까 합니다.

 

 

adhd란 무엇인가 ? 많은 분들이 알고 있지만 또 알고만 있는거지 정확하게 어떤 증상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고 있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이제 정확히 알아보는건 어떻세요??

 

 

요즘은 ADHD 정보가 많아져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를 주의있게 관찰하고 전문기관에 상담을 하는 등의 노력을 보이는 반면 성격탓 으로 덜렁 댄다거나 성급하고 씩씩해서 또는 아직 그럴 나이라며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의 문제점을 그러려니 하고 넘기기에는 중요한 초등학교, 중학교 시간들이 자칫 문제행동들로 낙인이 찍히거나 배재되는 등의 아픔으로 그냥 흘러가 버릴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ADHD란 유달리 주의력이 부족하고 산만하고 행동이 지나치게 활발해 행동 통제가 어려운 경우를 말하는데요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입니다.

 

 

어찌보면 아이들의 성장과정 중 당연한 모습들로 보일수도 있겠지만 ADHD 특징 을 살펴보면 분명 문제 행동으로 보여 지는 부분들이 존재 합니다. 주의력 결핍 은 집중 시간 짧고, 한가지 일을 온전히 마치치 못하며 준비물을 잘 잊어버리며 문제지를 풀때 한장 씩 빼먹거나 게으르기 까지 합니다.

 

 

충동성은 생각이 떠오름과 동시에 행동이 시작되고 질문이 끝나기도 전에 대답하며 감정조절이 힘들어 자주 삐지고 심하게 화를 내거나 잘 웁니다. 반면 조금만 신이나도 마구 뛰어다니며 지나치게 흥분 하며 과잉행동은 5분도 가만 있지를 못하고 위험한 행동을 자주하고 다치기도 자주 다치며 주변 물건들을 떨어뜨리고 깨지게 하는 등의 사고를 일으킵니다.

 

ADHD 특징 으로 주의력 부족으로 집중력이 떨어지고 끊임없이 움직이는 행동과잉 뿐 아니라 이로인해 늘 혼이나고 주의를 받음등으로 생겨지는 정서장애와 성격장애로 더 큰 고통을 받기 쉬우며 실제로 ADHD 아이들 중 적절한 치료와 관심을 받지 못한경우 어른이 되어서 어른 ADHD 증상으로 사회생활도 어려워질 뿐더러 대인관계에서도 어려움을 겪게 되기도 하며 어른이 되어서 치료는 아이들보다 몇배로 어렵거나 힘들어 진다고 합니다.

 

 

ADHD 특징 은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싶어도 정신집중이 안되고 움직이지 않으려 해도 스스로 자제가 불가능 합니다. 단순하게 성격문제거나 가정교육의 문제가 아닙니다. 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은 아이에 대한 부모의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그 이해가 주변 선생들에게까지 이어져야 합니다.

 

 

ADHD 아이들은 게으르고 고집이 세고 거짓말 또한 잘하며 난폭하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가정이나 학교에서 문제아로 낙인 찍어버리기 쉬우며 아이가 생각보다 늘 행동이 앞서거나 과제를 시작하고 한참 후에도 끝내지 못하거나 한곳에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을 힘들어 하거나 정신없이 어지르거나 뛰는 행동을 과도하게 한다면 질타와 체벌 대신 아이의 마음을 다독여 주고 전문기관에 한번 이라도 상담을 받아보는것이 가장 중요하고 현명한 대처법 입니다.

 

 

ADHD 상담 이 필요한 아이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정작 우리 아이가 상담이 필요 한지는 알지 못하는경우가 거의 대부분 입니다. 설사 안다해도 인정하고 싶지 않은게 부모의 마음 입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다면 꼭 전문가의 손이 필요합니다. 잊지 말아주세요

 

 

인마이드림 블로그는 간단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하는 블로그 입니다. 공감 클릭은 포스팅 할때 큰힘이 되는 원동력 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