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정맥 증상>

 

 

안녕하세요! 인마이드림 건강정보 편 입니다. 오늘은 부정맥 증상 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 심장박동이 빠르게 올라 혈액양이 줄어 심장 박동이 불규칙 하게 뛰며 어지럼증을 나타나며 흉통, 가슴 두근거림 등 증상이 있다면 한번쯤은 의심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메스껍고 어지러운 증상, 심장이 갑자기 빨리 뛰는 이유 차분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지럼증◆

혈액 양이 부족하여 갑자기 어지럼증을 느끼는데요 거의 대부분 빈혈로 착각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슴통증◆

운동을 심하게 할때 맥박이 불규칙하게 뛰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때 가슴이 조이는듯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부정맥 통증 일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일어나는 증상중에 하나 입니다.

 

 

◆호흡곤란◆

심장이 뛰는데 숨을 쉬기가 어렵고 체온이 낮아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이는 맥박이 빨라져 산소공급이 부족해서 생기는 증상 입니다.

 

 

◆피로◆

무기력 하고 피로가 몰려오는데 상태가 너무 안좋으면 실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근거림◆

갑자기 두근거림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부정맥 증상 을 의심해 본다.

 

 

간단하게 부정맥 증상 5가지 알아봤는데 혹시라도 여기서 2개 이상 해당 된다면 내원 하는것을 권장 합니다. 또한 임신중인 산모 들에게 많이 나타나는것을 알수 있는데요 제 주위에도 임신중 이라 약도 못먹고 그냥 음식및 식이요법으로 버티는 친구도 있습니다.

 

 

결혼전 좀 무리하면 가끔 심장이 빨리 뛰었는데 출산까지 무리 없이 했는데 가끔 심장이 멎는 느낌이나 앉았다 일어났을때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나기도 했는데 무심코 넘기다 갑자기 가슴이 묵직해지고 답답함을 느끼는 순간 심장이 빨리 뛰면서 온몸이 찌릿함을 느꼈습니다. 좀 나아지긴 했지만 뒷골도 댕기는 증상까지 동반

☞☞ 내원해서 검사를 받아보니 부정맥 진단 받았는데 원인은 갑상선 항진증 이었다고 합니다. 

 

 

다른 친구는 커피를 마시거나 잠이 부족하면 심방세동 증상이 있었는데 임신하고 난 후 부터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맥박 80에 심장에 신호오면 150 이상 뛰었는데요 병원에만 가면 증상이 없어져 난감 24시간 홀터 달고 진단은 받았지만 임신중이라 약도 못먹었지요.

 

 

요즘같은 날씨에 특히나 더 조심해야 할거 같은데요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혹시라도 위에 열거한 증상중에서 2개 이상 해당 된다면 꼭 병원 내원 해서 검사 받아 보시고 언제나 건강하실 빌겠습니다.

 

 

인마이드림 블로그는 간단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해 노력하는 블로그 입니다. 공감클릭은 포스팅할때 큰 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