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인마이드림 지식정보 편 입니다. 셔츠 세탁 해도 뭔가 찜찜한 기분 이유는 목때, 소매때가 지워지지 않아서 입니다. 완벽하게 지울수 있는 꼭필요한 생활꿀팁 입니다. 천천히 보고 갈께요

 

 

와이셔츠 목때 락스 사용해도 빠지지 않네요. 아주 지독 합니다. 알고보니 간단하게 지울수 있는 방법 있었네요 이렇게 간단한지 모르고 계속 구매만을 반복하는 무식한 인생을 살았습니다.ㅠㅠ 황수경의 VJ리포터에서 아주 친절하게 알려 주었습니다.

 

 

▶▶ 셔츠 세탁 방법 레시피 공개

① 비법세제 만든다

☞☞ 베이킹소다 + 산소계 표백제 1:1 비율로 물에 섞어 준다

② 목, 소매 부분에 과산화수소수 를 찌뜬 때가 있는 목, 소매 부분에 발라준다.

☞☞ 약국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③ 만들어 놓은 ①비법세제 를 때가 있는 부분에 솔솔 문질러 준다.

④ 40도~50도의 따뜻한 물에 남은 비법세제, 셔츠를 넣고 세탁기에 돌리면 끝

 

 

완전 깨끗해 졌습니다. 그동안 와이셔츠 찌든 목때, 소매때 때문에 고민하고 신경을 많이 쓰셨다면 이젠 그런고민 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비용도 세탁소에 맡기는것 보다 저렴하게 나오니 할만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밖에 겨드랑이 땀 때문에 검은색 셔츠 만을 고집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검은색 셔츠 세탁 어떻게 할까요??가장 염려하는 이유는 육안으로 보이지 않지만 왠지 특유의 시큼한 냄새가 남아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기에 찌든 때 보다 냄새에 유의 하거나 색상 빠지는것에 생각을 하면서 세탁 하면 될거 같습니다.

 

 

▶▶ 검은색 셔츠 세탁 어떻게 하나요??

☞☞ 정말 간단합니다. 셔츠 안쪽에 라벨 보면 세탁법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안보고 지나치거나 봐도 그렇게 안하는데 그러면 셔츠 오래 못입기도 하고 깨끗히 원하는데로 세탁 안됩니다. 물세탁이 가능하다면 세탁기보다 손세탁하면 더욱 안전합니다. 또한 검은색 셔츠 가 물이 빠져 다른 옷에 이염 될수 있지만 다른옷으로 인해 검은색 셔츠 오염 될수 있습니다. 목 과 소매부분은 비벼서 살짜쿵 문질러 주고 전체적으로 세탁후 깨끗히 헹구어 건조해 주면 됩니다. 대신 직사광선만 피하시면 좋습니다.

 

 

대부분 세탁법 잘몰라서 옷도 망가지고 때는 빠지지도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럴일이 없겠죠??^^

 

 

 

▶▶ 밑에 공감 (하트)은 로그인없이 가능 하며 포스팅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