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인마이드림 건강정보 편 입니다. 우울증 재발 해서 힘들어 하는 분들 많이 있습니다.

혼자 정신병 증상 이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 정말 많은데요 같이 공유하고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 내가 생각하는 우울증 재발 증상 알아보기

· 심장이 두근거리고 몸이 떨린다.

· 컨디션은 언제나 나쁘다

· 불면증이 찾아왔다

· 잠을못자 예민해지고 주위 사람들에게 짜증내고 화를 많이 낸다.

· 감정기복 심하다

· 사람만나는게 무섭고 외출하기가 싫다

· 내가 세상에서 제일 불행하다 라고 생각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우울증 재발 증상 입니다. 아마 공감 하는 분들 많으실거라 생각 되면서 병원 가서 상담받고 약 드시는걸 권장 합니다. 가끔 이런 분들 있습니다. 병원 기록에 남아 안좋아 질거라 생각해서 병원 못가는데요 그럼 아직 참을만 하신거 같습니다. 우울증 그냥 참을수 없습니다. 하지만 전문가와 상담하면서 약조절 하면 그래도 조금은 살만해 집니다.

 

 

공황장애와 우울증은 땔래야 땔수 없는 안좋은 병 입니다. 안타깝게도 공황장애인 분들이 우울증도 같이 알게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특히나 임산부 우울증 생각보다 심각한데요 남편한테 도움을 얻고자 했던 분들도 포기 합니다. 남편은 절대 알아주지 않습니다. 타박이나 안주면 다행 일 정도 입니다. 이런게 쌓이다 보면 심하면 손목 긋는경우 많이 있습니다. 물론 아이 때문에 그렇게는 못하니 벽을 치면서 자기 자신을 학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래전 부터 우울증 을 알아왔다면 다니는 병원도 있는데요 경험상 한 곳을 너무 오랜기간 다니는것도 안좋은거 같에요 친분이 쌓이면서 어느순간 상업적 유도를 하고 있는 의사 선생님이 되어 있는 모습을 보게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우울증 은 뇌에 나오는 신경호르몬이 결핍될때 발병 하는데요 급격한 호르몬 변화 때문에 우울증이 오는경우가 있으니 꼭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길 권장 합니다.

 

 

▶▶ 사례로 보는 청소년 우울증

청소년기 집안에 바람잘날 없이 아버지의 폭력과 부모님의 이혼 때문에 강박증과 우울증이 높아 자살시도 여러번 한 친구 우울증 상담받고 약도 먹고 지금은 좋아져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지만 우울한 감정은 전보다 훨씬 심해요 전에는 괴로움에 가깝다면 지금은 우울함에 빠져 있습니다. 가장 무서운건 내가 변하는 노력이 아무것도 아닌게 될때 내가 아무것도 못하는 사람 일때, 자신에 대한 확신이 없을때 많이 힘이 든다고 합니다. 이는 그동안의 고통이 해결된게 아니며 잠시 참고 있었던 거라 생각이 듭니다. 자신을 무기력하고 자책하고 우울해 하는 증상들로 마음이 힘들다고 한다면 우울증 치료 다시 받는게 낫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워낙 오래되고 뿌리가 깊은 우울 증상 없어지기엔 너무 힘이 들지만 마음굳게 먹고 다시 치료 받아야 합니다.

 

 

 

▶▶ 사례로 보는 직장인 우울증 재발

회사에 같이 일하는 사람과의 관계, 과중한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서 우울증 치료를 받았던 A씨 1년정도 괜찮아 지다가 특별한 이유없이 무기력하고 우울해 졌다고 합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데 과연 우울증 재발 일까요?? 가장 헷갈려 하는 부분 이고 민감한 부분 이긴 한데요 예전엔 회사 때문에 우울했다고 한다면 지금 느끼는 감정의 원인을 찾는게 먼저 입니다. 또한 그 감정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 살펴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를 낮출수 있는 운동을 하거나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방법을 찾아 해보시고 안되면 우울증 재발 의심을 해봐도 좋을거 같습니다.

우울증 을 앓고 있는 또는 의심되는 분들은 아주 힘드실거라 생각 됩니다. 힘내시고 항상 좋은 생각만 하시고 좋은 것만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