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파 껍질을 깔 때 왜 눈물이 날까요?

볶음밥이라도 할까싶어
양파껍질을 벗기기 시작하면
신호가옵니다
그러다 탁탁 양파를 썰기
시작하자 마자
눈물이 줄줄 ㅜ. ㅜ OTL
다지기 시작하면 흐느끼지 않고는
못 베기게 하는
양파도 있지요

양파에 굴복하고 마는
나는 비련의 주부

도데체 왜! 양파를 썰때
눈물이 나는건가요? ㄴ ㅔ?

이런 설도 있습니다!


6살딸아이가 보는
책에 의하면
양파는 아주 귀여운
녀석이라
아무 저항도 하지않는
양파녀석을
까거나 썰어야 하는
최고의 요리사가
마음이 아프니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다네요

양파는 왜 까거나 썰면 눈물이 날까요? ☆

양파가 매운 이유는
양파 세포속에 최루성 물질로
바꾸는 효소가 있어
세포안에 반응해
눈물을 내게하는 성분이있어요

루성 물질은
프로페닐스르펜산으로
눈에 들어가면 분해되어
화학 작용을 일으켜
눈물이 나게 됩니다


물이 나게 하지 않으려면
매운 성분을 물에 담갔다 썰든지
냉장고에 10분정도 넣어
두었다가 사용하면
훨씬 덜 하다고 해요
양파가 차가워지면
양파의 유황 성분이
기체로 변하는 속도가 늦어져
눈을 덜 자극하기
때문이라네요


양파를 까거나 썰때 맵지
않게하는 다른 방법으로는
양파를 만질때 촛불운 켜게되연
한결 나아질 수 있다고 하니
ㅎ.ㅎ 초를 켜두고 볶음밥을
해야하나 봅니다



양파는 흰색, 노란색 그리고
빨간색을 띠는 것 등
종류가 여러 가지예요
흰색과 노란색 양파는
신선한 상태로 주로 먹고요
빨간색 양파는
말려서 요리할 때
사용한답니다
그리고 노란색과 빨간색
양파보다는
흰색 양파가 유황성분시
약해서 눈물이 덜
나온대요

ㅁ. ㅁ
양파의 세상도
간단하지 않군요!
까도까도 나오는 양파!
울리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진심을 다하고 있습니다
진심은 통하리라 믿습니다
노팀장과 친구하시면
친구대접 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