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인마이드림 금융정보 편 입니다. 서민대출 종류 은행마다 많은 상품이 나와 있습니다. 본인에 맞는 은행상품은 각기 다릅니다. 그래도 베이스는 비슷비슷 합니다. 천천히 알아보고겠습니다.

 

 

서민대출 종류 많긴한데요 정말 서민들이 받을수 있는 대출 맞는걸까요??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은행의 문턱이 높다는 생각을 하는 1인 이기 때문에 진심 서민을 위한 대출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매월 버는것은 똑같습니다. 먹는거 입는거 똑같습니다. 하지만 점점 마이너스 입니다. 물가 인상분에 비하면 급여 인상율이 안좋다는 거 맞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랑 똑같이 느끼고 체감 하는게 아닐까 생각 되는데요. 서민대출 알아보는데 이런 체감을 받을듯 해서 약간의 거부감과 두렴움 까지 들고 있는게 사실 입니다. 그래도 축 처져 있으면 안돼겠죠??? 우리 같이 화이팅 할까요??^^

 

 

▶▶ 서민대출 종류 사용 용도에 따라 현명한 선택하기

새희망홀씨, 햇살론 생계자금, 사잇돌대출, 바꿔드림론, 햇살론 대환자금, 미소금융, 디딤돌대출, 버팀목대출 등 많은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대출 은 어떤게 있을까요??

 

 

▶▶ 사례1

A씨는 신용등급 6등급 정확히 모름 ㅠㅠ 연봉 3200만원, 기대출 2500만원, 4대보험 가입되어 있으며 재직한지 1년 입니다. 다행히 연체미납은 없습니다. 서민대출 이라는게 있다고 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어떤게 좋을까요?? 일단 2500만원 기대출 깔끔하게 처리 했으면 좋겠습니다.

 

☞☞ 이런경우 새희망홀씨, 햇살론, 바꿔드림론 이 있습니다. 일단 한도면에서 이자면에서 가장 유리한 새희망홀씨 부터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재직3개월이상 급여3개월이상 수령 하셨다면 당연히 새희망홀씨 부터 알아보는게 좋으며 어렵다면 햇살론으로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 은행권에서 진행되어 신용등급 영향이 없으며 금리도 낮다

· 은행, 신용대출 보다 승인률이 높다

· 주거래 은행에서 알아보는게 좋다 자격조건, 심사기준 등 거래실적이 많은게 유리

 

 

▶▶ 사례2

필요한돈 2500만원, 연봉은 2000만원 신용등급 6등급, 재직기간 8개월 이라면 당연히 새희망홀씨 입니다. 자세한건 위에서 설명은 드렸으니 스킵하고 넘어 갑니다.

 

☞☞ 결론은 1500만원 받았습니다. 내가 필요한 돈은 2500만원 인데 1500만 나왔으니 이걸 어찌해야 하나라고 생각 하겠지만 우리에겐 중복 가능한 대출 햇살론 이 있습니다. 햇살론으로 1200만원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새희망 기대출 + 등급으로 인해 1200나왔지만 그래도 200만원의 여유자금까지 나와서 만족

 

☆햇살론 대출

· 정부지원금융 중 최고의 승인률, 추가자금, 대환대출 진행 가능한 상품

· 대한대출 20%이상, 3개월이상 원리금상환 하면 2천만원까지 대출가능

· 채무불이행, 대위변제, 연제 중이 아니면 거의 승인

· 햇살론 1년 이상 성실 상환자 긴급 생활자금 신청 가능 (500만원)

 

 

▶▶ 한도가 제일 많은 상품은 뭔가요??

햇살론 → 바꿔드림론 → 새희망홀씨 → 사잇돌대출 정도 입니다. 새희망홀씨 는 금리는 낮지만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또한 햇살론 한도가 제일 높지만 새희망홀씨보다 금리가 높지만 그래도 7~9% 대로 낮은 편 입니다.

☞☞ 생계형 과 대환 1500만원, 3000만원 까지 가능한 대출이며 취급점에 따라 승인기간, 한도, 승인률 모두 다릅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한번 부결이나면 계속 부결될 가능성이 높으니 신청할 때 준비 철저히 신중하게 신청 하시면 됩니다.

 

 

대출받는 방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본인의 스팩에 맞는 대출상품 신청 하면 됩니다. 하지만 우리같은 서민은 은행의 문턱은 왠지 보기만해도 높아 보입니다. 그래서 어렵다고 생각하는경우가 거의 대부분 입니다. 될지 안될지 자가판단 금물 입니다. 일단 부딛쳐 봐야 합니다.

 

 

인마이드림 블로그는 간단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해 노력하는 블로그 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 합니다.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공감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