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인마이드림 생활정보 편 입니다. 오늘은 냉장고 딱딱소리 와 그밖에 쪼로록 소리, 소리 등 냉장고에서 나는 3가지 소리 알아보겠습니다.

 

 

냉장고 고장 중에서 가장 치명적인 고장은 냉장고 콤프레셔 고장 입니다. 이것만 아니라고 한다면 큰 고장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냉장고 딱딱소리 밤에 자는데 소리 때문에 밤새 잠못 이루고 뜬눈으로 밤을 샌적이 있습니다. 아주 돌아가실 정도의 스트레스 원래는 괜찮았는데 가끔 예민예민 해질때 거슬리기 시작하면 답 안나오는데요 냉장고에서 나는 대표적 소음 3가지 정도 있는데 천천히 알아보고 갈까요??^^

 

 

▶▶ 플라스틱 딱딱 소리

냉장고 안에는 플라스틱으로 된 선반과 서랍들이 있습니다. 문열 열고 닫을 때 따뜻한 공기가 안으로 들어오면 온도에 만감한 플라스틱들이 수축 혹은 팽창을 하면서 "딱딱"하는 소리가 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수축과 팽창에 강한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일반적인 공기 온도에 따른 변화 조건이었다면 소리가 났다고 해서 손상된 것은 아니니 안심하세요

 

▶▶ 쪼로록 냉매 흐르는 소리

냉장고의 차가운 공기는 기체의 물질이 액체로 전환되고 또다시 기체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발생 됩니다. 기체와 액체로 전환하며 흘러가는 이 물질을 냉매라고 하는데요. 이 냉매가 파이프를 따라 돌면서 액체 상태에서 흐를 때는 "쪼로록" 하는 물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 윙 압축기 소리

기체 상태인 냉매를 전환하기 위해 압축기를 사용합니다. 설정 온도에 따라 동작, 정지를 반복하는데 동작 시에는 모터가 돌아가는 "윙~"소리가 납니다. 그러므로 주기적으로 압축기 소리가 나고 있다면 냉장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뜻 입니다.

☞☞ 단, 냉장고가 너무 좁은 공간에 설치되어 있어 벽과의 사이가 너무 좁거나, 바닥이 고르지 않다면 울림이나 흔들림에 의해 소리가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벽과의 간격을 여유있게 해주시고 수평을 조절하여 주세요

 

 

냉장고 물 흐르는 소리! 익숙 하시죠?? ^^ 저 또한 너무 익숙 합니다.

 

 

대표적으로 냉장고 에서 나는 소리는 3가지 정도 입니다. 혹시라도 집에 있는 냉장고 에서 이런 소리가 날때는 천천히 잘 보시고 대체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또한 오신김에 사용하는 냉장고 더욱 시원하게 사용하는 방법 소심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 냉장고 시원하게 사용하는 방법

① 제품 설치시 통풍이 잘되는곳에 설치하며 제품과 주위와의 간격을 조금 띄워 주세요 (옆면과 뒷면 5cm, 윗면은 10cm이상 공간이 적당 합니다.

② 최초 설치시 가동시간을 충분히 줘야 하는데요 설치하고 설정온도가 되려면 최소12시간 정도 걸립니다.

③ 사용시 문이 잘 닫혀 있는지 확인 합니다. 반찬통이 너무 많이 있어 가끔 냉장고 문이 제대로 닫혀 있지 않아서 닫아달라고 삐삐 소리 냅니다^^

④ 냉장고안에 음식 저장시 너무 콱차지 않고 여유 공간 을 둬야 합니다. 그래야 냉기 순환이 잘됩니다. 내용물은 60~70%정도 유지하면 좋습니다.

냉장고 뒷면에 쌓인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컴퓨터 본체에 먼지청소 해주듯 냉장고 외관 뒷면 아랫부분도 1년 한번은 진공청소기로 먼지 제거 해주시면 냉장고 효율이 올라갑니다.

 

 

이정도만 유지한다면 냉장고 처음 구매 그대로 사용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이 쉽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거 잘 압니다.ㅠㅠ 그래도 현실적으로 가능한 것부터 실천 해보시면 좋지 않을까 하는데 어떻세요??

 

 

인마이드림 블로그는 간단하면서 정확한 포스팅을 위해 노력하는 블로그 입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포스팅할때 큰힘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댓글